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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플리코리아] 성공하는 프레젠테이션 핵심은 바로 이것?
작성자
master
작성일자
2023-05-23
조회수
301

 

오늘의 팁
[Article] 성공하는 프레젠테이션의 핵심은?
[Article] 제안 디자인의 목적은 바로 '수주'
 
Article +
# 성공하는 프레젠테이션 핵심은 바로 이것? 
'발표 직전까지 잠도 제대로 못자고 슬라이드를 수정한 적 있다'
'발표 연습은 시간이 없어서 5번도 채 하지 못한다'
'제안 할 때마다 이런 악순환이 반복된다'

지금 고개를 끄덕이고 계시다면, 오늘의 아티클에 주목해 보세요!
언제나 시간에 쫒기기만 하는 제안서 작성.
일정관리의 핵심은 바로 기획과 수정을 위한 시간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만약 기획을 위한 시간을 확보하지 못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지 못한 채, 우리 솔루션의 강점만 늘어놓은 제안서가 되거나
작성 중간에 전략이나 솔루션을 계속 수정하며 시간을 낭비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기획과 수정에 어느정도의 일정을 배정해야 할까요?
 
Article +
# 제안 디자인의 목적은 바로 '수주' 
"이 부분 너무 심플한데? 조금 더 화려하게 할 수 없나?"
"돈 들였으니 티가 좀 나야 하지 않겠어?"

제안서를 작성하는 한국의 많은 기업들은 '제안 디자인'에 대해
'예쁘게 꾸미는 것' 정도로 오해하고 있어요.
실제로 제안서를 살펴보면 '디자인을 위한 디자인'만을 드러내는 요소로 가득하죠.

하지만 제안 디자인의 목적은 바로 '수주' 입니다.
따라서, 제안 디자인은
발주자가 얻을 수 있는 효용을 전략적으로, 그리고 제대로 전달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일반 디자인과는 다르게 제안 디자인에서 반드시 지켜야 할 원칙은
무엇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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