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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플리코리아] 가격경쟁에서 이길수 있는 2가지 영업전략
작성자
master
작성일자
2021-12-07
조회수
732

 

 
오늘 내용은 지난 2022 Big Sales Seminar에서 나왔던 질문에 대한 아티클입니다
여러분들이 현업에서 어렵거나 궁금해하시는 부분을 해결해 드리는 
아티클을 쓸 때 가장 보람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일하시다가 궁금한 것이 있으시면 언제든 보내주세요!
더 좋은 컨텐츠로 보답하겠습니다
Enjoy your Shipley!
오늘의 팁
[Article] 가격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영업전략
[Article] 고객을 일깨우는 SPIN질문법
[News] 1000억원대 입찰보증금까지 등장... 높아지는 정비사업 수주문턱
[News] 11월 수출, 사상 최초 600억달러 돌파... 코로나 기저효과 없어도 고성장
 
Article +
# 가격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영업전략

"우리 시장은 가격이 가장 중요해서 사실 제안은 중요하지 않아요"
"우리 상품이 가격이 비싸서 경쟁사에게 밀리는 것 같아요"

많은 회사 대표님들, 혹은 영업대표님들께서도 한번 쯤은 고민해보시거나 
이미 하고 계시는 주제일텐데요
정말 가격이 가장 중요한 구매결정 요소일까요?

'B2B산업 내 고객을 대상으로 가격이 구매 결정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한 결과
(출처 : The Hinge Research Institute)에서 OO%의 구매담당자가 구매결정 기준은 가격이라고 응답했습니다. (정답은 몇 퍼센트일까요?)

영업대표와 구매담당자의 가격에 대한 생각의 차이는 어느정도인지?
가격이 아닌 다른 방법을 통해 이겨낼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Article +
# 고객을 일깨우는 SPIN질문법

여러 번의 통화를 거쳐 어렵게 고객과의 약속을 잡고, 고객사에 방문합니다. 
자연스레 고객에게 질문을 하면서 이야기를 이어가게 될텐데요
​이때 고객에게 하는 질문이 인터넷 검색만 해도 알 수 있는 기본적인 정보라면 
이번 미팅은 실패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고객의 입장에선 

‘우리 회사에 대해서 기본적인 정보도 숙지하지 않고 왔으면서 무슨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거야?’ 

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고객 미팅에서는 단순히 본인의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한 질문이 아닌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기 위한 질문을 해야 합니다. 
고객의 잠재니즈를 파악하여 현재의 니즈로 발전시키기 위한 
SPIN질문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 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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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산업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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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부동산업, 도미노 파산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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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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